[꼬마도서관 프로젝트] 세계를 연결하는 자원봉사자 네트워크 국제 로타리_청담로타리클럽과의 만남

관리자
2023-05-12
조회수 519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아름다운배움입니다. 최근 아름다운배움은 꼬마도서관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청담로타리클럽과 만났습니다.

로타리는 지역사회를 개선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열정과 헌신을 공유하며 “초아의 봉사”실천에 앞장서는 전세계 123만 회원들로 구성된 가장 오래된 국제봉사 단체입니다. 로타리의 회원들은 지역사회 봉사를 통해 이웃들의 삶을 개선하고, 다른 클럽들과 연결해 국제 프로젝트를 추진 함으로써 지구촌 전체에 직면한 가장 긴급한 도전 과제들에 대처해 나간다고 합니다.

2020년에 창립한 국제로타리 3640지구 서울청담로타리 클럽은  30·40·50대 여성회원으로 구성된 여성봉사단체입니다.

창립이후 3년여의 시간동안 정말 많은 봉사활동을 해오셨는데요. 네팔 마야학교 염소 보내기 프로젝트,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과 김장 나눔, 무료 진료 봉사, 세계소아마비의 날을 기념한 봉사활동과 폴리오플러스 기부 등이 대표적인 활동입니다. 

이번에 저희와의 만남을 통해 캄보디아 꼬마도서관 후원이 더해졌는데요. 이번 만남에서는 꼬마도서관프로젝트 및 캄보디아 비전트립 등 저희 활동을 설명 드리고 후원약정식을 진행했습니다. 청담로타리클럽의 박선민회장님은 캄보디아에 대한 상황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꼬마도서관 후원금이 캄보디아 아이들을 위해 잘 사용되길 바라셨습니다.

서울청담로타리클럽은 캄보디아 취약계층 어린이들이 꿈을 갖기 힘든 환경에서도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번 만남이 시작이 되어 앞으로도 좋은 인연 계속해서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